2019/03/15 7

鬼の子合唱団-鬼姫 (오니히메)

오니노코(귀신의 아이) 합창단 명의. 체야에 제등 밝히고 제문 읽는 새 태백성 손에 끼고 부감하는 아리따운 공주는 그 쌍모로 하여금 손을 내뻗으며 춤추는 신락 전조는 팔역이라 금은의 향로에 연기 연기를 내는 사람 하늘하늘 떨어지는 나뭇잎처럼 아아 반짝임 또한 흔들리는 등명이여 아아 반짝임 결과 흔들리는 몸 동트는 밤 새 우는 황천길로 슬픈 밤 탄식하여도 끝없는 안개 속 아아 미워하며 속세에 탄식하여도 숨 멎지 않는 업화는 무이방향 이루지 못한다면 나는 귀신 되겠노라

あさきのくりむ童話-マッハマンの歌 (마하맨의 노래)

아사키 곡 가사 번역 중 제일 쉽고 재밌었습니다.만화 한 편 본 것 같네요.그나저나 아사키 1인 3역인데그 중 두 역이 연인 관계인거 대체...................... 괜히 이 가사를 읽으니까 차지맨 켄이 보고 싶어지네요. 마하맨의 테마 미소녀 크리링코쨩 (마하맨 1호): 크림 민폐 괴인 괘씸맨: 아사키 초천재 아사오군 (소년이지만 괘씸맨 군단의 두뇌캐였고 지금은 마하맨 2호이다!): 아사키 카페 오모테나시의 마스터 카레이 슈: 아사키 슈 아저씨는 사실 비밀결사 마하 오브 마하의 총사이다. (사랑하는 이를 구하기 위해 한때 그는 마하맨 제로로 활동했다!) 그 사랑하는 사람, 그 사람이 민폐 괴인 괘씸맨 군단 총사 「괘씸맨」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 사실은 그 외의 아무도 모른다… (SADNES..

あさきのくりむ童話-去る金合戦 (사루카네 합전)

아사키의 크림동화 명의 두 번째 곡입니다.번역은 했는데 정말 이게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아사키 가사가 원래 그렇긴 한데 이건 특히나 모르겠어요. 다시 봐도 모르겠다.어차피 이 곡의 백미이자 핵심은 뒷부분이니까 그러려니... 하고 넘기겠습니다.나도 모르것다. 제목인 사루카네 합전은 일본 전래동화인 「猿蟹合戦(사루카니 합전;원숭이와 게의 싸움)」에서온 것으로 추측됩니다. 「대선생님!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그쪽은 화창하신가요 이쪽은 유쾌하지 않군요 반고리관에 기를 쓰다가 전보다 풀이 죽어 어젯밤부터 핸드폰은 어디선가 죽었네 쇼와의 소리에 걸쳐앉아 꼬리 잘 자르는 것으로 교환 손가락으로 귀를 틀어막고는 비공중전 다른 뜻 있네 둥실둥실 질투해도 늙고 꼬리를 쥐네 8은 영원을 맺지 못하고 쳐내야 할 터! 씨..

あさきのくりむ童話-いきもの失格 (생물 실격)

아사키의 크림동화 명의. 보컬은 crimm이 맡았습니다.아사키가 손댄 곡 중 한국어가 나오는 걸로는 두 번째 곡이네요.가사집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개인적인 이야기인데,'믿는 자는 구원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믿지 않는 자가 그를 구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아사키가 작곡 코멘트를 남긴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오르막 도중에 내리막 도중에 흐으음― 신데렐라 부끄럼쟁이 달려가는 도중에 멈춰선 도중에 흐음흐음― 왕자님 능숙히 꿈틀꿈틀 흐응 이거 봐봐봐봐 이봐 굼실굼실 여기 데굴데굴 여! 기~ 여~어~ 여기! 기브 미 초콜리잇! 앞길은 허수아비 길 「오늘도 미아의 개선 송」 그래 다들 외톨이야 믿는 자는 구원받을 수 없어 호게―! (해석: PEACE!) 「미래가 베이비―! 부르고 있어」 「눈부셔라 선 플라워」 뒤를 ..

이번 무료 배포 포스트 카드 결산

방학했다고 생활패턴이 엉망입니다. 5시에 자서 12~13시에 일어나는 생활을 유지중입니다.이거 고치겠다고 오늘 한번 밤을 새볼까 생각 중인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지....아무튼, 자지 않으니 이 일은 오늘 있었던 일이겠지요.화이트데이인 오늘, 오토크로의 새로운 포스트 카드 배포가 개시되었기 때문에카드를 가지러 야마노테선을 타고 쭉 돌았습니다. 저번 배포까지는 두 그룹 씩밖에 안 풀렸기 때문에이케부쿠로와 시부야만 갔어도 됐는데(시부야와 아키하바라점은 같은 포스트카드 배포점)이번에는 세 그룹이기 때문에 이케부, 시부야, 아키바 모두 가지 않으면 안 됐던 상황.... 사는 곳이 이케부쿠로 근처기 때문에 이케부→시부야→아키바→이케부 이렇게 본의 아니게 야마노테선 일주를 했습니다.언젠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

모모트루프&절단구락부 화이트데이 멘션 이벤트 번역

어제인 3월 14일, 화이트 데이와 앨범 발매를 기념하여 멘션 이벤트가 열렸습니다.확실히 작품의 인기가 높아져서인지 많은 참가가 있었고그래서인지 모든 사람이 대답을 받지는 못했네요.(저는 계정 2개 중 본계 하나만 받았습니다...)또한 저번 이벤트까지는 질문 멘션이 많았는데이번에는 질문과 응원이 반반 정도인 것 같네요.아래는 그 이벤트 멘션 중 질문이나 캐릭터 이해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만 추린 번역 글입니다. *참가자의 멘션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프로텍트 계정, 삭제 등) 패스합니다.*참가자의 멘션은 요지를 알 수 있을 정도로만 기재하겠습니다.*원 공식 트윗은 일러스트 트윗입니다. 원 트윗을 확인하며 읽으시는 편이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Q. 모모세군! 밴드 동료들과의 봄에 대한 추억이나 봄이니까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