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6

오토기노 우타 첫 라이브 배틀 RT 이벤트 아카이브&번역

아카이브와 번역을 하게 된 이유는 이 글에 적어두었습니다. 오토기노 우타, 통칭 오토크로의 첫 라이브 배틀은 발매된 드라마 CD가 아닌 트위터 RT 이벤트입니다. 라이브 배틀(대반)에 대한 정보를 공식이 올린 후, 각 밴드의 신곡(첫 곡) 인스트가 개별의 트윗으로 공개되면 마음에 드는 곡을 사람들이 RT하여 투표하는 형식이었습니다. 대반에서 승리한 밴드의 곡만이 선행공개되었고 패배한 밴드의 곡은 후일 일괄 공개 되었습니다. 아래는 그 이벤트 당시에 업로드 된 자료의 아카이브와 그 번역입니다. 저항의 의지를 드러내는 젊은 사자들과 헤아리기 어려운 고독을 안은 나그네. 까닭은 다르나 고통스러운 과거를 가진 것은 같은 자들이여 지금이야 말로 그 가슴 가득 생각하고 음색에 실어 노래로 하여 소망하는 이야기를 퍼..

오토기노 우타 성우 퀴즈 이벤트 영상 아카이브&번역

2020년 들어 오토크로 공식이 올린 공지는 1. 클리어카드 포토 콘테스트 결과 발표 2. 2차창작 가이드 라인 발표 3. 누이구루미(인형) 발매 이 세 가지입니다. 머지않아 6월인데 이게 말이나 되냐...... 심지어 오토기노 우라 갱신 빈도도 은근슬쩍 줄어들어서 좀 섭섭하기도 하면서 이러다 프로젝트 중도종료될까봐 무섭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마도 코로나때문이 아닐까... 사실 콜라보 카페나 팝업 스토어나 자/타사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기획이나 새 굿즈 라인업 발매 기타등등이 예정되어있었는데 코로나때문에 연기되어서 공지를 못하고 있는것이 아닐까, 그런 부질없는 희망을 가져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릴없이 기다리는 것도 답답하므로 예전부터 하려다가 1. 귀찮아서 2. 영상을 공식 링크로 대체하기가 애매해서..

GRIMOIRE-いちぶんのいち (1분의 1)

그리모어-1분의 1노벨 판타지아 수록. Check 1 2 더러운 공기가 떠도는 Glass of heart 연약한 나를 건성으로 나무라는 익명의 사람들 이젠 됐다고 내버려두어도 눈에 밟히는걸 Chasing you Hold in 그래도 또 어째서? 멈출 수 없는 impaction 부정적으로 살며시 shut out But move on 남겨둔 채 pass away 움츠린 등에 바늘이 떨어져 Check myself 수 십초 전과는 전혀 반대야 Attention please 몇 번이고 불러도 아무리 기다려도 대답은 없겠지 차라리 이 마음을 죽여버리면 돼 그리고 잠드는거야 오늘이 내일로 바뀔 때까지 오늘 밤은 Full moon 번잡한 마음을 조금은 잊어버리고 몸을 맡겨보자 Quaver의 네온이 춤추는 오선부 위를 ..

GRIMOIRE-ピンキー (핑키)

그리모어-핑키노벨 판타지아 수록. 나란히 서 눈과 눈을 마주하자 착각이든 우연이든 뭐든 생길 것만 같아 나의 한때를 바칠게 다신 오지않을 오늘에 무엇이 바뀐거야? 뭐가 그 때와 다른거야? 항상 입구 앞이란 갈 곳 없는 주저 본 적 없는 세상에 가슴이 설렜어 하지만 어른이 된다는건 조금 쓸쓸한 일이야 I know This time is never come back 아무리 해도 되지 않는 일도 있어 특별히 당첨이랄 것도 없는 제비뽑기를 해보는거야 나란히 서 눈과 눈을 마주하자 착각이든 우연이든 뭐든 생길 것만 같아 나의 한때를 바칠게 다신 오지않을 오늘에 이게 갖고 싶었어? 이게 원하던 거야? 또다시 의심하고 시작부터 눈을 감아 It’s so long 쓸데없는 것만이 늘어 평소와 같은 풍경만 보이는 눈에 한..

GRIMOIRE-つきのかけら (달의 조각)

MV SPOT 그리모어-달의 조각 (츠키노 카케라)노벨 판타지아 수록. 달의 조각을 찾아서 밤하늘에 귀를 기울이고 있어 작은 빛들의 목소리는 어디로 향하고 있는걸까? 마주한 거울 속 한 명에게 삿대질을 당해 발이 멈춰 피곤에 지친 표정 진짜 나는 어디에 있는거지? 다음 조각을 잘못 맞추면 모든 것이 사라져버려 만약 그것이 너와 나의 이야기라면 Baby 저멀리까지 널 데려갈 수 있도록 지금을 소중히 하고 싶어 그것이 환상일지라도 달의 조각을 찾아서 밤하늘에 귀를 기울이고 있어 작은 빛들의 목소리는 어디로 향하고 있는걸까? 서투른 피에로처럼 마음을 감추면 허무함에 그저 괴롭기만 해 어떻게 전하면 아무도 슬프지 않을까 영원히 여기서 하늘을 바라보고 싶어 그렇게 말한 순간 별이 하나 사라졌어 그래, 우리들은 언..

GRIMOIRE-リバイバルジャニー(리바이벌 저니)

그리모어-리바이벌 저니 노벨 판타지아 수록 더보기 자, 시작하자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를 마지막 페이지까지 눈을 떼지 말아줘 이상한 글자 새겨진 게이트 아치 입 꾹 다문 과묵한 음악대 특이한 자들의 페스티벌 외톨이인 그 아이 조금 우울한 표창식 2등이 싫다고 울고 있었어 하지만 메달을 꼭 쥐고 있었지 Let’s get it on! 기대했던 “언젠가”와는 다르지만 문득 정신을 차리면 아직 발 밑에 잃어버린 것이 있어 넘어져 떨어뜨려도 쉽게 두고 갈 수 없는 것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어줘 다음 “언젠가”의 날에 만나러 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