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가 워낙 소리소문 없이 갱신되는 편이라...

이걸 알고 있는 상태로 쓰루했었는지 아님 지금 처음 들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억이 안 나.

하지만 번역을 안 했었단건 확실해.

 

공식 홈페이지 캐릭터 소개란에 캐릭터별 샘플 보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音戯の譜(うた)】おとぎ話と音楽がひとつになった、音戯の世界のお話。

【音戯の譜(うた)】おとぎ話と音楽がひとつになった、音戯の世界のお話。

otoginouta.jp

해당 페이지에서 각 밴드 이미지가 그려진 책을 클릭하면 나오는 페이지 하단부에 있습니다.

 

아래에는 그 샘플 보이스 대사의 번역을 기재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모모세 (CV: 나카무라 슈이치)

나는 모모세야. 모모라고 불러도 돼.

고향에 계신 할머니와 마을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거야.

강해져서 도깨비들을 한 마리 남김 없이 날려 버리겠어!

 

토리사와 (CV: 야마나카 마사히로)

저는 토리사와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비둘기가 아닙니다! 전 꿩입니다! 꿩!

 

이누타케 (CV: 쿠마가이 켄타로)山中真尋

나는 이누타케라고 해.

어떻게 부르냐고...? 하, 맘대로 해.

하지만 멍멍이라곤 하지 마. ...때릴거니까.

 

사루하시 (CV:스즈키 료타)

나, 사루하시라고 해. 잘 부탁해!

좋아하는건... 주먹밥이랑 단팥빵인가~

금방 배가 고파지거든~

 

디스바흐 남작 (통칭 "푸른 수염 공") (CV: 후카마치 토시나리)

내 이름은 디스바흐라고 해.

일단 남작이라는 직함도 있지만 갑갑한 건 선호하지 않아.

푸른 수염 공, 이라고 편하게 부르도록 하렴.

 

레네 융커 (CV: 란즈베리 아서)

저는 레네 융커라고 합니다.

디스바흐 남작, 푸른 수염 공의 집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바이올린을 조금 켜 드리지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노노 (CV: 하시모토 코타로)

노노다. 이 세상은 잡음이 너무 많아 곤란해.

조용히만 있는다면 내가 좋은 곳에 데려가 주지.

 

(CV: 사와시로 치하루)

나는 칸. 지금까지 한 착한 일은... 벌레를 살려준 일 밖에 없네~

 

쿠모오 (CV: 야마시타 세이이치로)

쿠모오면 돼. 쟤네도 그렇게 부르잖아.

 

카체 트로이메라이 (CV: 아마사키 코우헤이)

나, 카체라고 해. 잘 부탁해.

친구들과 함께 세상에 희망의 노래를 전하기 위해 여행하고 있어.

모두 웃어주면 좋겠어. 

 

포겔 콘체르트 (CV: 노가미 쇼)

나는 포겔. 기타 실력이라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아.

어, 잘 부탁해.

 

에젤 나하트무지크 (CV: 카사마 쥰)

제 이름은 에젤 나하트무지크. 부디 잘 부탁해요.

 

약트훈트 심포니에 (CV: 와타나베 히로시)

나는 약트훈트 심포니에야. 약트라 불러도 괜찮아.

잘 부탁해.

 

앨리스티어 (CV: 토쿠토메 신노스케)

나는 앨리스티어. 모두 치료해줄게.

응? 남자 아인지 여자 아인지가 그렇게 중요해?

 

스니크스니커 (CV: 테라시마 쥰타)

스니크야! 아하하하!

아니야! 스니커야...! 앨리스티어... 어디 간 거야...?

 

버기☆크로우 (CV: 나가츠카 타쿠마)

꺄하! 나, 버기! 숲속 병원 원장 선생님이야. 에헴! 대단하지?

잘 부탁해!

 

무우무우 (CV: 코마다 와타루)

Hi, there! I'm Murmur! 

 

요스즈메 (CV: 츠치다 레이오)

나는 요스즈메. 부디 잘 부탁해.

미운 원수에게 복수하기 위해 반드시 종지부를 손에 넣겠어.

 

코츠즈라 (CV: 나카지마 요시키)

아~ 나, 코츠즈라입니다.

어... 인사라니, 어~ 음, 어, 잘 부탁해~

 

오오츠즈라 (CV: 하마 켄토)

저는 오오츠즈라라고 합니다.

유서 깊은 참새의 거처 차기 당주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젊으신 주인님을 보좌하기 위해 어디든 함께 하겠습니다.

 

일촌법사 (CV: 이시야 하루키)

일촌법사. 이건 옛날 별명.

모두와 친구가 되고 싶은걸.

 

사쿠야 (CV: 우메하라 유이치로)

내 이름은 사쿠야. 바라던 종지부를 손에 넣은 자.

보자, 다음엔 누가 꽃을 피울는지.

울려 퍼뜨려 보렴. 너희가 바라는 이야기를.

아아, 하나타로. 좀만 기다리렴. 착하다 착해.

Posted by ikasa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용어집 4컷만화 해금과 동시에 설정자료가 동시에 해금되었습니다.

이 설정자료... 공식 트위터에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들어가본 사람만 이런 것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엄청난 걸 풀어줘놓고 딱히 얘기가 없길래 전에 풀었던 설정집 재탕인가 했더니

완전 새로운 자료더라고요. 퇴근길에 보고 발걸음을 재촉했다.

 

이전에 풀린 캐릭터별 설정화는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오토크로 설정집 번역

전부터 하려고 했던 설정집 번역을 마쳤습니다. 재미있는 뒷설정이 많네요. 캐릭터 해석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Momotroop (https://twitter.com/Otogi_no_uta/sta

2iks.tistory.com

 

아마도 위 밴드별 설정자료는 연재 중인 코믹스의 각 밴드 결성 스토리가 끝날 때마다,

혹은 신곡(온라인 음원 발매곡)이 나올 때마다 갱신 될 듯 합니다.

갱신되는 대로 이 번역 게시글도 갱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접음글로 번역을 게재합니다.

PC로 작성하여 줄바꿈 등, 모바일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용량 문제로 해상도를 낮추어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공식은 어마무지한 고화질 파일을 풀어주었으므로 (이미지 파일 하나가 20MB는 잡아 먹을 정도로...) 

꼭 공식쪽에서도 확인해주세요.

 

더보기

설정자료: 화신옹

사쿠야:의상

통상   벚꽃이나 나무 이미지를 숨겨둔 복장

         하나타로와의 사이즈 비교

회색빛에 꽃잎이 흔들리는 듯한, 꽃안개같은 눈동자

겉옷 탈의   움직이기 편하도록 소매나 옷자락을 걷어붙임

손주를 보는 듯한 상냥한 미소

하나타로

주둥이의 "꽃" 모양이 차밍 포인트

앵회선[각주:1]

춤 부채같은 악기

부채살 끝(2종류)   펼치면 벚꽃 모양이 됨

소형 내장 마이크가 붙어있음

망토   하나타로가 살짝 훔쳐보는 듯한 안감을 남몰래 맘에 들어하고 있음

신발   플랫 슈즈라 나무에 오르기 편함

벨트   카이노쿠치[각주:2]풍의 세련된 변형 매듭

 

 

설정자료: 절단구락부

요스즈메:의상

평소에는 천 마스크

누나 혼례 당시

유소년기(병상) 유카타

웃는 얼굴이 누나를 닮음

생일 전날   하오리

               봄에 피는 풀꽃에 참새 무늬

               기대로 가득 찬 듯한 연하고 밝은 배색

생일   당주용 특제 인베스트 코트

         날아오르는 참새를 이미지로 함

누나 사후   기모노

                시든 대나무에 떨어지는 참새 무늬

                절망과 원한의 불길한 복장

오오츠즈라:의상

참새의 거처 제복 (1형)

금장 (종업원 공통)

발   양말+부츠

      지퍼식. 신기 편하다

코츠즈라:의상

참새의 거처 제복 (2형)

발   부츠는 귀찮아서 셋타[각주:3]

니헤~하고 웃는다

코츠즈라:진안

코츠즈라:진안(상자)

카이시[각주:4] 등 필요한 도구가 들어 있음

요스즈메의 누나

뒷머리   참새 꽁지깃 모양

혼례 당시

가사용 의상

기모노와 소품   행복을 소원하는 길조 무늬

 

 

설정자료: 앨리스톡식

앨리스티어:의상

환자복   심플해서 재미 없음

간호사가 된 후에는 맘에 드는 것으로 잔뜩 치장함

병원화

단출해서 시시함 

스니크스니커:의상

환자복   많이 움직여서 금방이라도 벌어질 듯

스니크   깔깔 웃음

스니커   입이 덜덜 떨려 일그러져 있음

스니크스니커:손수건

고아원 직원에게 받음

항상 울 때마다 손에 쥐고 있어서 구깃구깃함

버기☆크로우(원래 모습)

스트레스와 울적함

심적 피로로 생긴 주름과 다크서클

앞머리는 흰 머리

앨리스티어에게 짓는 작위적인 웃음

색 매치가 절묘할 정도로 촌스러움

버기:거울

귀여운 물건을 남몰래 원장실에 두고 있음

버기:펜

항상 안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애용 펜

버기:원장실 시계

가끔씩 푸념을 들어줌

무우무우:버튼

누를 때마다 다양한 소리가 난다

무우무우:필기구

마음에 들어하는 글씨용 세트

무우무우:회중시계

옛날 직장의 지급품

황금의 오후(티 타임) 중에 망가졌다

버기:Imo-64-Go☆[각주:5]

귀여운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음)

 

 

설정자료: 일촌법사

일촌법사(유소년기)

어머니가 손수 만들어주신 옷

유소년기에는 지금보다 감정표현이 풍부했음

사이즈 비교

일촌법사(커진 모습)

앞머리는 적당히 자르고 있어서 들쑥날쑥

식사할 때

뒷머리는 묶은 후 스스로 자르기 때문에 깔끔하다

앞머리를 올리고 모자를 씀

가면은 모자에 끼움 

친구들

그릇군

젓가락군

보자기군

도깨비 방망이

도깨비에게 받았다

  1. 벚꽃 회색 부채라는 뜻 [본문으로]
  2. 매듭 방법 중 하나 [본문으로]
  3. 눈이 올 때 신는 짚신 [본문으로]
  4. 무언가를 올리거나 닦는 등 손수건같은 용도로 쓰는 종이 [본문으로]
  5. 애벌레호 [본문으로]
Posted by ikasa

댓글을 달아 주세요

https://twitter.com/Otogi_no_uta/status/1415597007649968132

 

音戯の譜〜CHRONICLE〜【オトクロ公式】 on Twitter

“/ #オトクロ 用語集公開中📚 \ 公式HP内「COMIC」ページでは「音戯の世界」や「譜人」「ミュート」などの用語を4コマコミックで解説しています!是非チェックください✅ ⏬詳しくはこ

twitter.com

 

발광좀 하느라 많이 늦었습니다.

퇴근길에 보고 심호흡하고 길 한복판에서 심장발작으로 쓰러질 뻔했습니다.

'오토크로 좀 식은듯... 기다리기도 지친다...'하며 청승 떨 때마다

공식이 큰 걸 투척하네요. 연애할 때도 안 당해본 밀당을 오타쿠질 하면서 당함.

 

트윗 내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총 5편의 4컷 만화가 실려있습니다.

굉장히 귀여워요...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식자질을 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저작권이 두렵고(새삼스럽게도) 두 번째, 그걸 할 만큼의 체력이 없어요.

따라서 이번 설정집 만화로 소개된 설정을 아래에 요약해 정리해봅니다.

 

오토기 세계

인간과 요괴가 공존함. 그 중 드물게 우타이비토라는 존재가 있음.

노래로 신비한 힘을 발동할 수 있지만 데미지를 받으면 뮤트라고 불리는 형태로 변함.

우타이비토

신비한 힘을 발동할 수 있는 사람.

상처를 치유하거나 힘을 북돋는 등의 능력을 쓸 수 있지만 위해를 가하는 능력을 가진 자도 있음.

뮤트

데미지를 입은 우타이비토의 외형이 변하는 것 또는 그 형태를 뜻함.

라이브 배틀에서 지거나 물리적/정신적 상처를 입는 경우 뮤트로 변함.

라이브 배틀

종지부를 가지고자 하는 우타이비토끼리 싸우는 것을 뜻함.

양측 연주할 준비가 되었을 때 시작되며, 연주를 먼저 멈추는 쪽이 패배함. 

종지부

소원을 이루어 준다고 전해지는 것.

먼 옛날부터 라이브 배틀이 진행되어 왔으나 종지부에 대해 알려진 바는 적음.

종지부로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을 본 자가 없는 것은 아닐까.

진실을 아는 것은 노노와 사쿠야 뿐일 것이다.

 

특별히 새롭게 알려진 정보는 없고, 지금까지 파편적으로 풀린 정보를

다시 한번 정리해 준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설정 자료가 풀렸는데...... 이게 사골이 아니더라고요. 보고 소리 질렀다.

현재 연재 중인 코믹스의 각 밴드 스토리가 끝날 때마다 자료가 해금되는 것 같습니다.

 이 설정 자료는 다른 게시글로 번역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ikas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