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애니메이션 게게게의 키타로 50주년 특설페이지에 게재된

프리라이터 이와사 요이치의 칼럼입니다. 


원문은 이 곳에서 http://www.toei-anim.co.jp/kitaro/




 지금으로부터 50년 전인 1968(쇼와 43)년 1월 3일, TV 애니메이션 "게게게의 키타로"가 후지테레비 계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즉, 1월 3일이 애니메이션 "키타로"의 생일인 것입니다. 50년 간, 즉 반 세기를 거쳐 키타로는 사랑받아왔습니다.

 물론 키타로의 아버지인 메다마오야지, 친구 네즈미오토코, 네코무스케, 스나카케바바, 코나키지지, 잇단모멘, 누리카베 등도 함께 사랑받아왔습니다. NHK 연속 TV소설 "게게게 여보"(2010년)에서도 그려진 것처럼, "주간 소년 매거진"(고단샤)에 연재될 때에는 "묘지의 키타로"였던 타이틀을 TV 애니메이션화에 따라 "게게게의 키타로"로 바꾸며 이 애니메이션의 방송이 실현되게 되었습니다. ('묘지'라는 이름이 붙으면 운에 나쁘다는 이유로 방송 스폰서들이 염려했기 때문입니다.) "게게게"는 원작자 미즈키 시게루 선생님의 어릴적 별명인 게게를 어레인지한 것으로 "게게게의"란, "시게(게게)루"의 키타로,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즉, 키타로는 미즈키 시게루 선생님의 분신이며, 선생님은 키타로의 모습으로 아직 살아계시는 것입니다. 다같이 애니메이션 "키타로"의 50살 생일을 축하합시다. 그것이 바로 미즈키 시게루 선생님의 또다른 생일을 축하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미즈키 시게루 선생님 본인의 생신은 3월 8일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