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8

브레무지크-Fantasie Nacht

제목의 뜻은 '환상적인 밤'정도 될 것 같습니다. 브레무지크 친구들 너무 천사라 번역하다 소름이 돋았다. (오타쿠에겐 흔히 있는 일이니 무시하세요) 아아 수많은 마음들이 부드러운 소리 알갱이 되어 속삭이는 듯이 내리는 밤을 언젠가 환주야(幻奏夜)라고 이름 붙였어. 누구든지 분명 서로들 다 소중한 것을 위해서 노래를 하고 있는지도 몰라 남색 하늘에 울리는 멜로디 오늘 이 세상에 태어난 슬픔에 소원을 비네… 자, 지도에 없는 언덕을 넘어서 무수히 별이 반짝이는 오늘밤은 Fantasie Nacht “부디 모두들 웃을 수 있도록” 그렇게 빌었어 아아 하늘이 흘리는 빛이 눈물에 번지는 그런 날도 형형색색의 노래를 마음 속 보석상자에 늘여 놓고 이젠 혼자가 아니라며 미소 지으며 연주하면 내일이 살고 있는 장소로 또..

절단구락부-회명의 통곡(晦冥の慟哭)

회명의 통곡 가사 번역입니다. 저도 빨리 곡 풀버전 듣고 싶네요... (앨범 PV&미리듣기) 노래하며 울부짖네 그저 당신이 들을 수 있도록 벚꽃 아름답게 날리던 화창한 나날을 떠올릴 때마다 짓밟힌 살얼음처럼 삐걱이는 이 나의 마음 멎지않는 귀울림은 잔잔해지지 않는 노도1의 바다 청아한 방울 소리는 이제는 아득한 저 멀리에 그저 노래하네 미쳐 날뛰는 격정을 양식으로 하여 이 죄를 이 벌을 흐르는 피로 바꾸며 그저 부르짖게 어지러이 흔들리는 애상을 무시하며 얽매인 채 어디에도 갈 수 없네 풀리지 않도록 동여맨 붉은 맹세를 지킬 때까지 희미한 등불에 하나하나 말을 자아낼 때마다 거듭해 쌓은 석탑처럼 기울어가는 이 나의 마음 몇 번이고 뻗은 손 하늘을 가르고 눈을 뜨이게 하네 오늘 밤이야말로 꼭이라며 빌어보아도..

브레무지크&절단구락부 DRAMA TRACK 01

오토크로 앨범 제2시리즈(라이브 배틀편) 브레무지크&절단구락부 드라마 트랙 01의 유튜브 공개분 번역입니다. 음원을 사야하는데... 아직 안 샀네요. 풀버전 번역과 기타등등은 제가 음원을 사서 듣는 날 올라옵니다. 요즘 시체같이 살아서 언제 들을 시간이 나서 들을진 모르겠지만... *추기(191004) 드디어 음원 샀습니다... 근데 유튜브 공개분이 풀버전이었네요. 드씨 한 편을 다 풀어주다니 공식의 친절함 대체 어디까지인가. 일어나… 일어나…! 코츠즈라! 으음… 이불 돌려줘… 으응? 잘 자… 형님… 잘 자, 가 아니라 좋은 아침, 이다. 정신 차려. 벌써 아침이야. 좀만 더… 안 돼! 자, 일어나! 슬슬 주인님도 눈을 뜨실 시간이야. 아아… 이이부우우울…. 너는 정말 아침에 약하구나. 자, 만세 해, ..

오토크로 CD 발매 기념 아키바 총연 릴레이 인터뷰 [앨리스 톡식]

아키바 총연에 게재된 앨리스 톡식 나리키리 인터뷰입니다. 특수기호가 많아서... 애먹었습니다... 본문 링크: https://akiba-souken.com/article/41423/ 제7회에 등장하는 팀은 “Alice×Toxic”. 보컬 앨리스티어(CV: 토쿠토메 신노스케), 베이스 버기☆크로우(CV: 나가즈카 타쿠마), 키보드 스니크 스니커(CV: 테라시마 준타), Cmp 무우무우 (코마다 와타루)로 구성된 4인 유닛이다. 숨막히는 세상을 치료하기 위해 이상한 숲의 병원에서 연주하는 삐용삐용 사운드는 기상천외하고 광기와 메르헨이 교차하는 원더랜드☆ 한번 빠지면 빠져나올 수 없는 이 네 캐릭터에 주목이다! ――여러분이 어떤 유닛인지 알려주세요. 앨리스티어: 우리는 숲의 병원에서 노래를 부르며 환자를 치료..

오토크로 CD 발매 기념 아키바 총연 릴레이 인터뷰 [일촌법사]

아키바 총연에 게재된 일촌법사 나리키리 인터뷰입니다. 눈물이 앞을 가린다................... 링크: https://akiba-souken.com/article/41234/ 제6회에 등장하는 팀은 솔로로 음악을 노래하는 “일촌법사”. 일본풍과 일렉트로가 융합되어 신비로운 세계관이 펼쳐지는, 애수가 느껴지는 덥스텝 사운드가 특징적이다. 유일무이한 노래를 자아내는 일촌법사를 아키바 총연이 알아보았다! ――어떤 유닛인지 알려주세요. 일촌법사: ……나는 홀로 노래를 연주하고 있어. 모두와 친 구 가 되 고 싶 은 걸. ――유닛 멤버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일촌법사: ……멤버…… (그릇): 여기 있어! (보자기): 나도! (젓가락): 언제나 함께야! 일촌법사: 그릇 군이랑 보자기 군, 젓가랏 군까지……..

오토크로 CD 발매 기념 아키바 총연 릴레이 인터뷰 [블래스카이즈]

아키바총연에 게재된 블래스카이즈의 나리키리 인터뷰입니다. 원문 보기: https://akiba-souken.com/article/41177/ 제5회에 등장하는 팀은 “BLASSKAIZ”. 보컬 디스바흐 남작 (통칭 푸른수염 공) (CV: 후카마치 토시나리), 바이올린 레네 융커 (CV: 란즈베리 아서)로 이루어진 심포닉 록 유닛이다. 울려 퍼지는 디스바흐의 저음 보컬과 아름다운 현악기의 선율이 우아하게 퍼지는 사운드는 한순간에 리스너를 환상적인 세계로 이끈다. 그런 음악을 연주하는 두 사람에 대해 아키바 총연이 알아보았다! ――여러분은 어떤 유닛인가요? 디스바흐: 내 이름은 디스바흐 남작. 통칭 “푸른수염 공”이라고도 불리고 있지. 고귀한 귀족이자 우타이비토야. 레네: 저는 레네 융커라고 합니다. 푸른수..

오토크로 CD 발매 기념 아키바 총연 릴레이 인터뷰 [브레무지크]

아키바 총연에 게재된 브레무지크의 나리키리 인터뷰입니다. 무색의 하늘과의 분위기의 갭이... 엄청나다... 귀여워...... 원문 링크: https://s.akiba-souken.com/article/40351/ 제4회에 등장하는 팀은 “Bremusik”. 보컬 카체 트로이메라이 (CV: 아마사키 코우헤이), 기타 포겔 콘체르트 (CV: 노가미 쇼), 베이스 에젤 나하트 무지크 (CV: 카사마 쥰), 드럼 약트훈트 심포니에 (CV: 와타나베 히로시)가 환상적인 팝 사운드를 연주하는 4인 밴드이다. 맑고 투명한 카체의 노래와 밴드 멤버들이 연주하는 따듯한 음색이 듣는 이의 귀와 마음을 상냥하게 어르고 달래주는 그런 네 캐릭터에 대해 아키바 총연이 알아보았다! ――여러분은 어떤 유닛인가요? 카체: 우리는 희..

오토크로 CD 발매 기념 아키바 총연 릴레이 인터뷰 [무색의 하늘과 비웃는 실]

여유가 없어서 앞으로 인터뷰 기사 번역은 스킵하려고 했는데 캐릭터 해석을 위해선 필요한 정보다 싶어 많이 늦었지만 하나하나 번역해보려 합니다. 앞뒤의 작품 소개 문단은 모든 인터뷰 공통이므로 스킵합니다. 무색의 하늘과 비웃는 실의 나리키리 인터뷰입니다. 말줄임표가 너무 많아서 번역하다 웃겨서 눈물 남...... 원문 링크: https://s.akiba-souken.com/article/40254/ 제3회에 등장하는 팀은 “무색의 하늘과 비웃는 실”. 보컬&베이스・노노(CV: 하시모토 코타로), 기타・칸(CV: 사와시로 치하루), 드럼・쿠모오 (CV: 야마시타 세이이치로)가 연주하는 저음이 울려 퍼지는 라우드 록 밴드이다. 절망이 흘러넘치는 멜로디와 땅을 기는 듯한 베이스 라인이 멋있는 리드 곡 “떨어지는..